한은주
프로그램명 | "디자인씽킹으로 해결하는 우리 동네 환경 문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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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소개 | 창의적 사고와 협력을 통해 지역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습자들이 지역 사회의 환경 문제를 공감하고, 창의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하며,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함. |
프로그램 강의계획 | * 프로그램 개요 목표 : 환경 문제에 대한 공감과 인식 디자인씽킹을 활용한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 함양 협력을 통한 실질적인 변화를 경험 대상 :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 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시간 : 3차시 (회당 2~3시간) 준비물 : 환경 문제 관련 자료 / 레인스토밍 도구(포스트잇, 펜, 화이트보드) *세부프로그램 1차시 : 환경문제 공감과 문제 정의 2차시 : 아이디어 발상및 프로토타입 제작 3차시 : 프로토타입 개선 및 성과 발표 |
발급일 | 자격종목 | 발행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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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08. 11 | 숲해설전문가 | 산림청 |
2012. 11. 05 | 원예심리치료사 | 한국원예심리치료협회 |
2019. 10. 18 | 사회환경지도사 | 경남환경교육원 |
2023. 09. 13 | 보드게임 지도사 | 사)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
2023. 12. 29 | 보드게임 개발 지도사 | 잼블로컴퍼니 |
기간 | 교육대상 | 활동분야 및 내용 | 주관기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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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현재 | 초.중.고 | 환경교육/기후변화 | 전라북도지방환경청 |
2023~2024 | 초.중.고 | ESG교육 | 사)ESG코리아 |
2011년 부터 2020년 까지 환경.시민단체에서 숲체험 교육, 환경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국가환경교육센터의 우수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 현장심사를 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화학물질 거버넌스 환경부장관상을 받았습니다.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만들어 재미있게 환경을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20년 가까이 활동했던 경험과 동물원 해설사, 정원해설사로도 활동들이 콘텐츠를 만드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최근 자원순환 보드게임을 개발 제작하여 펀딩을 받았습니다. 앞으로 기후변화 교육에 활용하려고 합니다. 이론으로 그치는게 아닌 밥먹고 학교가고 놀고 소비하는 일상 생활에서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생활습관을 기르는 생활습관으로 체득될 수 있고, 문제를 인식하여 사고하고 행동하는 민주시민으로 양성되는게 저의 교육 목표입니다.